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5 | 조회수 : 194
Array1. 여주시 KCC컨소시엄 대행개발계약 체결식

2. 여주21C 농업인대학 졸업식

3.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4. 단신 :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
       
5. 알림 :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 뮤지컬 김성녀의 「벽 속의 요정」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 전해드립니다.  

여주시 경제활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남여주물류단지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는데요.


여주시는 지난 11월 27일 KCC컨소시엄과 대행개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업은 오는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연라동 659-1번지 일원에 207,399㎡ 규모로 추진하게 되는데요.

이번 물류단지가 준공되어 KCC 컨소시엄이 입주로 약1천940억원의 기업투자 효과와 약250여명의 고용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약 44억원의 연간 지방세 수입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침체된 여주 지역 경제에 모처럼 단비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학창시절 졸업식하면 왠지 설렘과 아쉬움이 교차했던 추억이 떠오르는데요. 여주21C 농업인대학 학생들이 지난 11월 28일 졸업식을 치르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2018년 여주21C 농업인대학 졸업식)
1년 여간 함께한 동기들과의 헤어짐이 못내 서운하지만, 사각모를 쓴 졸업생들의 표정은 뿌듯함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더 좋은 내일을 약속합니다.

농업인대학은 여주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 농업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지난 수년간 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해 왔는데요.

(3개 과정 총 108명 졸업생 배출)
올해는 친환경농업과, 발효식품과, 기초농업과 등 3개 과정에 총 108명의 학생들이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4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은 올 3월 입학식과 함께,
농업전문 이론에서 현장실습 등 젊은이들 못지않은 높은 학구열로 180시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 친환경농업과 장해원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고,  기초농업과 전석준씨, 발효식품과 전충종씨가 공로상을 받는 등 5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우리곁엔 따뜻한 사회를 가꾸는데 앞장서 주시는 고마운 자원봉사자들이 있는데요. 그분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열렸습니다.


지난 11월 29일 2018년 여주시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이 한국노총중앙교육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 해동안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 60명과 1개 단체가 표창장을, 올해의 봉사왕으로 화요봉사단의 김미용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항진시장은 축사에서 “한 해 동안 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봉사활동을 통해 애쓰신 자원봉사자분들게 진심으로 존경을 표한다.”며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대형화재 사고 발생으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제409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이 지난 11월 27일 여주 이마트에서 실시했습니다.

긴급차량 확보훈련을 시작으로 화재대피 시범훈련, 수화기 분사 시범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실시됐는데요.

이항진 여주시장은 강평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대형인명사고에 대비해 훈련을 실전처럼 실전에서는 훈련처럼 임한다면 안전사고로부터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여주가 될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화려한 댄스, 레이져 쇼, 미디어 아트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최고의 공연! 온가족이 즐기는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이 12월 22일 오후5시 세종국악당에서 공연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바랍니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기획공연 김성녀의 뮤지컬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이 12월 29일 오후 5시 세종국악당에서 공연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번주 주간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