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1 | 조회수 : 129
단신 :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개최

      어버이날 및 어린이날 행사


캠페인 : 불법주정차근절 홍보영상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개최소식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열린 다양한 행사 소식 알려드립니다.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 개원)
지난 3일 드디어 여주시에 산후조리원이 개원했습니다. 여주공공산후조리원 개원으로 여주시 관내 및 인근에 거주하는 예비 부모들이 산후조리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지상 2층 규모, 산후조리실 13개실)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은 경기도 최초의 공공산후조리원으로 2016년 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건립되었는데요. 
지상 2층 건물로 1층엔 사무실, 조리실,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공간인 모자건강증진실 등이 있고, 2층엔 산후조리실 13개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최신시설 완비, 이용료 2주 168만원으로 저렴)
그 외에도 피부관리실, 황토찜질방 등 산모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68만원으로 타 조리원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경기도민 누구나 이용 가능/차상위·다자녀·장애인·한부모가정 이용료 50% 감면)
산모나 배우자가 경기도민이면 이용 가능하고 차상위계층, 셋째이상 다자녀, 장애인, 한부모 가정은 우선 입소순위이며 이용료가 50% 감면됩니다.

(대한민국기본소득박람회 개최)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전시와 국제 컨퍼런스, 지역화폐 홍보 등 기본소득이라는 의제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내외 기본소득 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는 자리였는데요. 

이항진 여주시장과 여주시 참관단도 박람회를 찾아 기본소득 관련 정책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버이날 및 어린이날 기념 행사 열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및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어버이날 기념행사, 희망여주걷기대회 개최)
지난 5월 3일에는 제 31회 여주도자기축제가 열리고 있는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열렸는데요.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등 표창에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기원하며 희망여주걷기대회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어린이날 기념행사, 다채롭고 흥미로운 체험 만끽)
그리고 6일에는 여주대학교 인조잔디구장에서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있었는데요. ‘와! 어린이날이다. 모여라~’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체험마당과 참여마당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참석한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한편 황학산수목원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화분나눔, 전통놀이체험 등 녹음과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캠페인 : 불법주정차근절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