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2 | 조회수 : 208
Array●사랑이 가득 담긴 김치로 따뜻한 마음 전달

●단신 : 여주시 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 / 청소년진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의정포럼

●알림 : 여주박물관 12월 주말가족 체험교실 / 송년음악회 「재즈가 들려주는 겨울이야기」   

●영상뉴스 : 어두운 골목에 어린왕자 별이 반짝!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 전해드립니다.  


싸늘한 바람이 넘나들면서 추운겨울이 오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나기가 무척 힘들어지는데요.
주위에 소외이웃을 돕기위한 훈훈한 나눔행사들이 여주 곳곳에 열렸습니다.

김장철을 맞아 이웃사랑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위해 팔을 걷어 붙인 이들이 숙련된 손놀림으로 한포기 한포기 정성스레 담근 김치를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가 지역 곳곳에서 펼쳐졌습니다.

지난 20일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오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나눔축제, 27일 여주시새마을회 김장나눔행사 등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힘든 기색 하나 없이 즐겁게 나눔행사에 참혀했는데요.

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김치는 여주시의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습니다.


2019년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가 지난 20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입학우수 장학생은 신입 대학생의 경우 기존 5명에서 9명으로 4명을 더 선발하고, 성적우수 대학생도 현행 15명에서 20명으로 확대 지원키로 했는데요.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의 미래를 위해 교육은 기본이 되어야 하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다시 여주로 돌아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조성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1월 23일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포럼이 명성황후생가 문예관에서 김현수 여주시부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성황후생가 문예관에서 열렸습니다.

‘여주시 청소년 진로 발전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김철민 여주시교육지원청 장학사, 한정미 여주시의원 및 김태양 늘푸른지연학교 교장 등 6명의 토론자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여주박물관 12월 주말가족  체험교실에서는 플라스틱 커피컵과 빨대 등 일회용품을 재활용하여 뜨개질로 수세미를 만드는 “12월의 보린” 프로그램을 12월 8일과 15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운영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여주시민들의 따뜻한 연말을 위한 2018 여주시 송년음악회 <재즈가 들려주는 겨울이야기>가 12월 15일 오후7시 세종국악당에서 개최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바랍니다.


이번주 주간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