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7 | 조회수 : 291
Array1.2018 오곡나루축제 성황리 개최

2.남한강 수산종자방류 행사

3.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 그림책 북콘서트

4.단신 :여주시민위원회 준비위원 위촉식 / 깨끗한 여주! 정화활동 캠페인 / 여주시 국화분재 회원전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 전해드립니다.  

햇살 가득한 여주, 달콤한 추억여행, 여주 오곡나루축제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신륵사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여주 오곡나루축제 성황리 개최)
남한강을 따라 번성했던 여주 나루터의 화려한 옛 명성과 가을의 풍요로움을 더한 오곡나루축제가 5년 연속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이 된 후 여주의 대표축제로 더욱 거듭나고 있는데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풍성)
올해도 특색 있는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로 쉴 틈 없이 이어지는 가을 들녘의 풍요로움과 여유를 선사했습니다.

(대형화로 군고구마 시식 및 오곡 비빔밥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장 곳곳마다 다양한 체험 코스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연, 대형 화로에서 바로 맛보는 군고구마 무료시식, 여주 유일의 향토지적재산인 가남면 본두리 낙화놀이, 여주 햅쌀과 오곡으로 지은 비빔밥과 다양한 이벤트 등 축제의 참 재미를 선보였는데요.

옛 여주나루의 번성을 그대로 재현한 주막과 전통시장은 한 해 동안 정성스럽게 기르고 수확한 농산물들을 직접 갖고 나와 시골 인심 듬뿍 담아 방문객을 맞이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한 오곡나루축제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한 가을의 추억을 선사하며 내년을 기약했습니다.


지난 10월 23일 여주 남한강의 수생 생태계 확충과 어족자원을 풍부하게 하는 어린물고기 방류행사가 신륵사관광지 황포돛배 선착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여주시 어민과 관계자들 6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함께했는데요.

이날 방류한 치어 종류는 15만마리의 대농갱이였는데요., 행사장 이외 강천보 상류에서도 10만 2천여 마리 등 25만 2천여마리가 방류됐습니다.


점동면 삼합리, 원부리 어르신들이 모여 인생이야기로 그림책을 그리고 북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지난 24일 점동도서관에서는 작가로 변신한 마을어르신들이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 그림책 북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삼합리와 원부리 어르신들이 그 주인공인데요.

그림책 제작기간은 무려 3년, 삶의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일상이 시와 그림으로 재탄생해 전시되었습니다.

인터뷰 : 원부리 어르신

‘엄마편지’로 7남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그림책에 담은 이종희 어르신의 이야기를 비롯해

떠듬 떠듬 자신의 그림책을 읽어내려간 어르신들의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생길에서 하나의 고개를 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고개 넘이를 할 때 혼자 넘을 수 있는지 함께 넘을 수 있는지를 우리 가슴으로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다며 감동을 잇는 축사를 전했습니다.


여주시정의 주인으로 역할을 담당 할 여주시민위원회 준비위원 위촉식이 지난 10월 19일 여주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시민위원회 준비위원은 총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여주시민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을 결정하고, 운영방향 목적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지난 22일 ‘깨끗한 경기의 날’과 오곡나루축제를 대비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화활동 캠페인이 여주시 중앙통 한글시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바르게 살기운동 여주시 협의회 및 한강지킴이 운동본부, 여주시자원봉사센터, KCC여주공장 직원 등이 함께 여주시 전역에 걸쳐 대청소를 실시함으로써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섰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수 있는 국화분재 전시회가 지난 10월 22일 여주신륵사 관광지 여주도자상품관에서 개막식을 가졌습니다.

여주시관상국화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화 분화, 분경 등 약 200점의 작품이 전시돼 회원들이 정성으로 가꾼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주 주간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