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0 | 조회수 : 109
Array●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
 
●여주시-원주시 상생협력 간담회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실사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출범식

●어린이날 기념행사, 금사참외축제    


지난 27일 신륵사 여외공연장에서 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
시민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 개막식에는 여주도자기 런웨이, 사물놀이단 공연, 샌드아트 등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했고 개막 기념 OBS 스타가요쇼 특별방송도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기도 했습니다.

올해로 31번째 관람객을 맞이하는 여주도자기축제는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약 2주간 열리게 되는데요.

(도예명장퍼포먼스 및 도예인워크숍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
‘소통하는 공예’라는 트렌드에 맞춰 도공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둔 축제로 기획했다고 합니다.

소통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개막식에서 도예명장들이 직접 도자기를 빚고 조각하고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시연하는 ‘도예명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축제기간 중 주말마다 ‘도예인 워크숍’을 통해 관람객의 눈높이에서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선보이고 이에 관해 해설을 하는 자리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4월27일~5월12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가득)
도자기 판매부스에서는 여주를 대표하는 90여명의 도예인들의 작품을 직접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질좋고 풍성한 여주시 농.특산물과 먹거리는 덤입니다.

또 다양한 체험행사들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물레체험, 나만의 도자기만들기, 머그컵 낚시, 도자흙밟기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여주도자기축제만의 특별체험인 도자접시깨기는 올해도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올 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여주도자기축제에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주시-원주시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지난 22일, 여주시와 원주시 간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가 원주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8년 3월 고시한 여주-원주간 철도건설사업 기본계획에서 철도건설을 단선으로 추진하기로 했던 것에서 복선으로 변경, 추진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자리였는데요. 기존 계획대로 단선 시공 후 단선을 추가하는 것보다 복선화로 추진할 경우 교통병목현상 해소와 예산절감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역화장실, 원주추모공원 개원)
상생협력 간담회에 이어, 이항진 여주시장은 원주 추모공원 시찰에 나섰습니다. 원주 추모공원은 여주시와 원주시, 횡성군이 공동으로 추진한 광역화장시설로 지난 4월1일부터 본격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여주, 원주, 횡성 주민은 관내 기준으로 이용 가능)
여주시민도 원주시민과 동일한 관내 기준 사용료로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실사단 여주 방문)
22일 오후, 새로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선정을 위한 실사단 방문이 있었는데요.

조병득 축구협회부회장, 허정무 전 국가대표감독, 홍명보 전 국가대표감독 등으로 구성된 실사단은 상거동 부지를 실사하고 전체적으로 사업관련 설명을 청취한 뒤 이항진 여주시장과 관련 공무원들로부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여주시는 이번 실사에서 이제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연양동 부지를 제2안으로 제시하며 실사단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출범식 개최) 
지난 26일 여주시 최초의 시민참여형 지정자문기구인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출범식이 있었습니다.

여주시민행복위원회는 이항진 여주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더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통로로써 추진되었는데요.

이날 출범식에서 이항진 여주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며 각 위원들에게 “여주시정에 대하여 전체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다양한 제언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5월 6일 여주대학교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됩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명랑운동회 등이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예정되어있으니 어린이들과 함께 참석하여 즐거운 어린이날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일시 : 2019. 5. 6. (월) 10:00 ~ 15:00
장소 : 여주대학교 인조잔디구장
문의전화 : 여주시사회복지과 031-887-2218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금사체육공원에서 개최됩니다. 5월 마지막 주말 금사면의 특산품, 아삭하고 달콤한 금사참외를 마음껏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
일시 : 2019. 5. 31. (금) ~ 6. 2. (일)
장소 : 금사 근린공원
문의전화 : 여주시 금사면 031-887-3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