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0 | 조회수 : 87
Array제1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개최
제7회 여주시 저류지 자전거 대회
제5회 여주시 바둑협회장배 클럽대항전 바둑대회
여주미술관 개관
유색벼 논그림 사업장 들밥 이야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주 여주시 간추린 소식 알려드립니다.

(제1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개최)
지난 5월 21일 여주시 보건소에서 제1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가 개최되었습니다.

(15인의 위원으로 구성,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조성 정책에 관한 자문 활동)
김현수 여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총 15인의 위원으로 구성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조성 정책에 관한 자문을 위해 설치되었는데요. 

제 1회 회의는 자살 고위험군 관리 현황 공유 및 위기관리 방안 모색과 자살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방안이라는 두가지 안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위원들이 의견을 교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열띤 논의가 이어졌는데요.

앞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여주시민들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풍토 조성을 위한 정책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7회 여주시 저류지 자전거 대회 개최)
지난 26일에는 대신면 저류지에서 여주시 저류지 자전거 대회가 열렸습니다.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여주시 저류지 자전거 대회는 여주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여주시체육회가 후원하여 올해 7회째를 맞았는데요.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한 이날 대회에는 여주, 이천, 양평 동호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각자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습니다.

(제5회 여주시 바둑협회장배 클럽대항전 바둑대회 개최)
한편 같은 날인 26일, 여주 시민회관에서 제5회 여주시바둑협회장배 클럽대항전 바둑대회 개회식이 개최되었습니다.

(5월26일~9월21일, 약 5개월 간 이어져)
여주시바둑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바둑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1일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되는데요. 

개회식에는 바둑협회 임원 및 선수 120여명이 참석하여 여주시 바둑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도모하며 공정한 대회 진행을 다짐했습니다.

(고려제약 박해룡 전회장이 건립한 사립 여주미술관 개관)
지난 28일에는 사립 여주미술관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고려제약의 박해룡 전 회장이 미술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건립한 미술관인데요.  

개관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많은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이 참석하여 여주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유 기회의 폭을 넓혀줄 미술관의 개관을 축하했습니다. 

(5월 28일~8월 31일, ‘프랑스 모던과 낭만, 여주에서의 조우’ 특별전 개최)
여주미술관에서는 개관기념 ‘프랑스 모던과 낭만, 여주에서의 조우’ 특별전이 오는 8월 31일까지 개최됩니다.

(유색벼 논그림 사업장 들밥 이야기 행사 개최)
한편 지난 29일 이항진 여주시장과 여주시의원 등은 능서면 여주보 일원에서 유색벼 활용 논그림 홍보를 위한 행사를 추진했습니다. 

유색벼를 활용한 논그림은 여주시 3개소에 총 1.5헥타르 규모로 추진하는 사업인데요. 

이날 행사에서 이 시장과 시의원 등은 유색벼를 손 모내기한 후 주민들과 함께 항공촬영을 하고 야외에서 함께 들밥을 나누며 사람중심 행복여주의 비전을 모색했습니다.

(5월 27일~30일, 을지태극연습 실시)
여주시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했습니다.

올해 을지태극연습은 국가위기대응역량 강화, 실질적인 전시전환 절차 숙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실제훈련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는데요. 

29일에는 여주시 수도사업소에서 민관군경 합동으로 대테러 및 화재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하여 유사시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도 철저히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5월 31일~6월 2일,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 개최)
지난 5월 31일부터 3일간 금사면 근린체육공원에서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남한강변 청정지역에서 꿀벌 수정을 통해 생산되는 금사 참외는 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으로 금사면의 지역특산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축제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은 매일 농가에서 바로 수확한 싱싱한 참외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초청가수공연 등을 즐기며 내년에도 다시 축제장을 찾을 것을 기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