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1 | 조회수 : 98
Array5월 2주차 주간스마트뉴스

단신 : 제18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경기도체육대회 개막

      제8회 향토음식요리경연대회

알림 : 금사참외축제, 흥천 상백리 보리축제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8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 어버이날을 맞아 열린 기념 행사, 경기도체육대회 개막 등 지난 주 간추린 소식과 앞으로 열릴 지역축제소식 알려드립니다.

(제18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 개최)
지난 12일 현암강변공원에서 제18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는 3.5km 휠체어코스, 5km, 10km, 하프코스 종목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약 3천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출발부터 장관을 연출했습니다. 소요시간이 가장 긴 하프코스 참가자들부터 순차적으로 출발해서 현암강변공원, 여주대교, 여주시청, 양섬야구장과 여주보 등 여주시의 주요 관광지와 랜드마크들을 경유하여 반환점을 돌아왔는데요.
 
- 참가선수 인터뷰

마라톤으로 건강도 다지고 여주시의 정취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을 것 같습니다.

(노인복지관 급식봉사)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여주시 사회복지과에서 주관하여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급식봉사를 했습니다. 

(금사면 효 잔치, 산북면 어버이날 경로잔치)
같은 날, 금사면과 산북면에서는 각각 경로잔치를 열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신명나는 공연과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항진 여주시장도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습니다.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 개막)
지난 9일에는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모든 도민에게 스포츠를 보급하고 스포츠정신을 고취하여 향토체육 발전을 도모하고자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는 올해로 벌써 65회째를 맞았는데요.

(5.9.~5.11. 3일간 24개 종목 경기 치러져)
개막식을 시작으로 육상, 수영, 축구 등 21개 정식종목과 농구, 레슬링, 바둑 3개의 시범종목 경기가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어져 경기도민들의 체력을 다지고 스포츠정신을 기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여주시 선수단 격려 만찬)
한편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9일 본격적인 체육대회 개최에 앞서 여주시 선수단과 만찬 자리를 가지고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경기를 펼칠 것을 당부했습니다. 

제8회 향토음식요리경연대회,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도자기축제와 병행 개최)
제8회 향토음식요리경연대회가 지난 10일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제31회 여주도자기축제와 병행 추진되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도 아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는데요.

(본선 진출 20개 팀 중 9개 팀 입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참가접수를 받고 1차 서류심사와 추진위원 심사에서 통과한 20개 팀이 이날 2차 본선 경연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 모두가 야심차게 준비한 창의적이고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 중 1등인 명품상을 비롯하여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9명이 입상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금사 참외축제/2019.5.31.~6.2.)
제13회 금사참외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사근린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달콤하고 아삭아삭한 참외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와 유명가수 공연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흥천 상백리 보리축제/2019.6.7.~6.9.)
금사참외축제가 끝난 다음주말에는 보리축제가 6월 7일부터 9일까지 여주시 흥천면 상백리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전, 주말 가족나들이로 맛과 멋이 가득한 여주시 금사면과 흥천면을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남한강TV 주간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