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4 | 조회수 : 171
Array ● 세종대왕문화제에 초대합니다.
 ● 경강선 ‘세종대왕열차’타고 추억여행 떠나요.
 ● 단신 :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 협의회 /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특강
 ● 알림 : 여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 제3회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
 ● 영상뉴스 : 당남리 코스모스로 가을을 느껴보세요.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하는 ‘세종대왕문화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주 신륵사광광지 일원에서 열립니다.

 (세종대왕문화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주신륵사관광지일원)
‘여주에서 만나는 청년 세종과 한글’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문화제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인문학 강의, 공연 등이 선보일 예정인데요.

 (세종대왕문화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주신륵사관광지일원)
6일부터 9일까지 세종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인문학이야기마당, 한글디자인전시포럼, 세종 책나루터,책잔치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9일 한글날에는 세종대왕 즉위 600돌과 더불어 한글날을 기념하는 공식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10월 9일 세종대왕 어가행렬, 하늘연달 소원등 퍼레이드)
특히 10월 9일 한글날에는 세종대왕 어가행렬과 하늘연달 소원 등 퍼레이드로 2018 세종대왕문화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인데요.

(참가신청은 www.sejongfesta.or.kr, 전화 1899-7199 로 신청)
소원등 퍼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대왕문화제홈페이지 (www.sejongfesta.or.kr)이나 전화(1899-7199)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을축제가 풍성한 10월, 여주 세종대왕문화제에서 소중한 분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곡이 노랗게 익어가는 10월, 여주시에서는 세종대왕문화제와 더불어 오곡나루축제 등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들이 가득한데요. 
경강선 테마열차인 ‘세종대왕열차’를 타고 추억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떠세요?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로의 추억여행)
전철 경강선 ‘세종대왕열차’가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한 여주로 향하면서 추억여행이 시작됩니다.

10월 여주에서 열리는 ‘세종대왕문화제’와 ‘오곡나루축제’ 행사기간동안 모두 다섯차례 테마열차를 운행할 예정인데요.

(다양한 여행프로그램으로 구성, 10월 5차례 운행)
이 테마열차는 세종대왕즉위 600돌과 오곡나루축제를 맞아 여주지역 문화제와 축제 행사장, 관광지를 두루 연계한 여행프로그램으로 구성해 10월 6일, 7일, 9일, 27일 28일 운행합니다.

(테마열차 탑승객들을 위한 마술쇼 와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
테마열차 탑승객들은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무정차로 30분간 운행하는 동안 마술쇼와 퍼포먼스 퀴즈쇼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세종대왕 열차를 타고 여주역에 내리면 여행코스까지 연계된 버스로 축제장은 물론 신륵사와 황포돛배 승선 코스까지 편하게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세종대왕문화제,오곡나루축제 등 특색에 맞는 코스로 마련된 테마열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17일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가 수원시 노보텔에서 개최 됐습니다.

29개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날 회의는 신임회장 선출과 협의회 운영방안 안건 심의, 정책박람회 경진대회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사례발표에 이어 ‘지역단위 지속가능발전정책 추진기반 강화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정책토론회에서 여주시는 ‘여주시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지속가능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발전 패러다임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주시는 지난 9월 20일 4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민회관에서 청렴 결의대회를 겸한 청렴특강을 실시했는데요.

여주시 공직자들은 한 목소리로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 잡는 결의대회에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한 청렴특강을 통해 직장 내에서 부패를 척결하고 반부패 청렴의식을 확산 함으로써 청렴의식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여주시 퍼블릭마켓에서 사회적경제와 시민 간 소통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됩니다. 시민들의 관심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사회적 기업의 제품홍보는 물론 제품 판매 확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18년도 오곡나루 축제를 맞아 제3회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에 가을 내음 물씬 풍기는 축제장을 꾸며줄 재능 나눔 참가팀을 모집합니다.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18시까지 선착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이번주 주간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