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2 | 조회수 : 127
Array● 2019년 지구지킴이 출범식
● 2019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 단신 :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공감 특강
● 알림 : 여주시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 설연휴 명절! 풍요로운 행사 안내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어린이들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괜찮아 지구야” 환경캠페인의 지구지킴이가 지난 22일 국회의사당에서 출범식을 가졌는데요.

(이항진 여주시장 명예지지구지킴이 홍보대사 위촉)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송영길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허석 순천시장 등이 명예지구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SNS 확산 실천 환경보호 캠페인 ‘괜찮아 지구야’)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하고, 이를 SNS로 확산 시키는 실천 캠페인으로, 처음 시도되는 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데요.

이 자리에서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지구지킴이 어린이와 부모들을 초청해 ‘괜찮아 친구야’ 캠페인을 널리 홍보했습니다.



지난 22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및 정책협력위원회가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자치분권 실현, 행복한 경기’ 제3차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개최)
제3차 경기도 시장군수 정기회의에서는 도.시군 현안사항과 협치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는데요.

(살맛나는 경제, 소통과 협치로! 경기도 정책협의회 개최)
이어 진행된 경기도 정책협력위원회가 개최되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한 31개 시군 자치단체장과 경기도 관련 부서 실국장이 함께 참석하여 ‘경기도 사무와 공공시설물 시군이양,’도시재생공모사업 확대 및 이양‘ 등 주요 안건이 도와 시군간의 공동정책 사업으로 심도 있게 논의됐습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회의에서 ‘통계에 근거한 정확한 행정수요 분석과 정책수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도지사와 시장군수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공감 특강이 지난 25일 여성회관에서 개최됐는데요.

이날 강연회에는 여주시민 300여명과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시의회의장과 각계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부영 전 국회의원의 ‘남북평화공존시대-시민들은 무엇을 해야하나’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항진여주시장은 ‘지자체 남북교류에서 여주시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사업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여주시는 청년층에게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더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에 도움이 될수있는 ‘2019 여주시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참여자 15명을 1월 23일부터 2월 13일까지 모집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2019 여주시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모집기간 : 2019년 1월 23일 ~ 2월 13일
교육기간 : 2019년 2월 18일 ~ 2월 22일 
모집인원 : 여주시 거주 만34세 미만 구직자 15명
문의사항 : 여주일자리센터 031-887-2691 ~ 2694


2019년 황금돼지해 설연휴 명절동안 한강문화원에서 풍요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다채로운 전통체험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시민여러분들께서 많이 참여하여 즐거운 설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 설연휴 동안 한강문화원에서 전통체첨행사에 참여하세요.

기간 : 2019년 2월 3일 ~ 2월 6일 (설연휴)
주요민속놀이 : 연날리기, 떡메치기, 뻥튀기, 씽씽열차 타기 등
장소 : 여주시 단현동 한강문화관 (강천보)
문의전화 : 031-884-8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