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0 | 조회수 : 155
Array1. 세종대왕 탄신 622돌 숭모제
2. 여주시장 일일교사되다
3. 제20회 보육교직원의 날 기념행사
4. 풍년농사 기원 모내기 응원방문
5. 국민치매인식개선캠페인 영상 1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주 주간뉴스 알려드립니다.

(세종대왕 탄신 622돌 숭모제 개최)
지난 15일은 세종대왕 탄신 622돌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스승의 날도 겨레의 위대한 스승인 세종대왕을 기리기 위해 5월 15일로 정해졌다고 하죠.

세종대왕이 영면해계신 여주시 능서면 영릉에서 세종대왕 숭모제를 봉행했습니다. 문화재청 주관으로 세종대왕릉 정자각 일원에서 열린 숭모제에는 문화재청장, 종친관계자 등을 비롯한 5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하였는데요. 숭모제향 외에도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와 음악회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세종대왕역사문화관 기획전시 ‘조선시대 한글서체의 아름다움’, 6월 30일까지 열려) 
한편 세종대왕역사문화관 기획실에서는 한글서체의 변화를 소개하는 기획전 ‘조선시대 한글서체의 아름다움’이 오는 6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여주시장, 여주중학교에서 일일교사 체험)
지난 14일 이항진 여주시장이 여주중학교 일일교사가 되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3일과 7일에는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일일교사로 분해)
이 시장은 앞선 3일과 7일에는 아이누리어린이집과 이포초등학교 하호분교에서도 일일교사로서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는 수업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이날 여주중학교에서 일일교사로 나선 이항진 여주시장은 학생들과 자유로운 문답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20회 보육교직원의 날)
지난 15일은 보육교직원의 날이기도 했는데요. 제20회 보육교직원의 날을 맞아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교직원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표창을 수여하고 만찬을 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여주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여 마련된 이 자리에는 250여명의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들이 참석했는데요. 

여주시장 표창 등 21명의 보육교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여주시장, 풍년농사 기원 모내기 응원방문)
한편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10일과 13일 이틀 동안 관내 10개 읍면동의 모내기 현장을 찾아 농가를 격려하고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했습니다.

10일 하거동의 모내기 농가 방문을 시작으로 점동면, 가남읍, 능서면 등 4개 읍면동을 방문했고, 13일에는 흥천, 금사, 산북, 대신, 북내, 강천면 등 6개 면을 방문했습니다. 

이 시장은 모내기 현장을 순회하며 농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품질 여주쌀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쌀 소비가 촉진되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치매인식개선 홍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