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6 | 조회수 : 269
Array1.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표창 및 현판식
2. 단신 : 여주공공산후조리원 관리운영 협약식 / 꿈의 생태도시 ‘쿠리치바’ 특강
3. 알림 :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
4. 영상뉴스 : 여주의 ‘설경’



▶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관공서 민원실 찾는 분 많으시죠?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여주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고,
지난 12월 21일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을 여주시청 민원봉사실에서 가졌습니다.

(행정안전부가 종합평가해 인증하는 제도)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실의 환경과 시설, 민원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여주시는 방문하는 민원인이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0여년 된 민원실을 전면적으로 개보수해 시민이면 누구나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북카페, 휴게공간, 건강측정코너 등 민원인 중심 서비스 제공)
민원인의 접근과 이용편의를 위해 세심한 배려를 담아 가구와 공간 구성을 구현해냈을 뿐만 아니라, 민원실에 북카페와 휴게공간, 건강측정코너 등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시책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에 공감하고 응해, 여주시민은 물론 민원실을 찾는 모든 사람들 누구나 존중받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 지난 12월 19일 여주시는 경기도 의료원과 ‘경기 여주 공공산후조리원 관리운영 협약식’를 여주 보건소에서 가졌습니다.

2019년 2월 준공예정인 경기여주 공공산후조리원은 총 건립비 5,120백만원으로 보건소 부지내 지상2층 규모인데요.

1층은 모자건강 증진실, 2층은 13개의 모자동실을 설치해 경기도의료원에서 위탁운영하게 됩니다.

경기도의료원에서 관리, 운영을 맡아 앞으로 의료원의 취약계층 지원사업, 공공보건의료서비스 등 의료원과 적극적인 연계로 여주시민을 위한 종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지난 12월 17일, 「꿈의 생태도시 ‘쿠리치바’에서 배운다.」 특강이 시민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사회과학분야 소양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특강은 생태도시로 유명한 브라질 쿠리치바를 배우고, 이를 통해서 생태관광자원의 보고인 여주의 미래를 전망해 보는 것에 목적을 두었는데요.

이항진 시장은 특강에 앞서 “인구 소멸의 위기가 닥쳐오는 여주의 현황과 이를 타파하고, 여주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생태도시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 교육을 통해서 업무에 접목하여 맡은바 소임을 다해주실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새해 해맞이 행사가 2019년 1월 1일 아침 6시 30분에 여주도서관 앞 남한강 둔치에서 열립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

일시 : 2019. 1. 1. (화) 06:30 ~ 09:00
장소 : 남한강 둔치 (여주도서관 앞)
행사내용 : 소원지쓰기, 풍물대동길놀이, 희망고사, 성악공연, 
          일출감상 및 함성지르기.  액운달집태우기, 떡국 나눠먹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