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4 | 조회수 : 235
Array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모든 일에 시작이 반이라고 하는데요. 최고 품질의 명품 대왕님표 여주쌀 생산을 위한 첫 모내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대왕님표 여주쌀 우만동에서 첫 모내기)
지난 3월 15일 여주시 농협조합 공동사업법인의 주관으로 여주시 우만동의 홍기완씨 농가에서 열렸는데요. 이항진 여주시장과 정병국 국회의원,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 농업관련 단체장들도 직접 팔을 걷어부치고 모내기 에 참여해 명품여주 쌀 홍보에 나섰습니다.

2019년도 첫 모내기로 사용된 품종은 극조생종인 진부올벼로 식부면적 2,500㎡이며, 7월초 약 1,200kg의 벼를 수확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시는 여주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선점을 위한 대응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 여주시장)

(다양한 농가 맞춤형 영농지원으로 품질과 생산량 확대)
한편, 여주시는 2014년부터 명품 여주 쌀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며, 다양한 농가 맞춤형 과학 영농지원으로 품질과 생산량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로써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동시에 여주쌀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려 농민들의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13일 에너지 정책 전환을 위한 ‘2019년 지역에너지 전환 전국포럼’이 수원 노보텔에서 열렸습니다.

(‘에너지 전환, 이제는 지역이다’ 지역에너지 전환 전국 포럼)
이번 포럼은 ‘에너지 전환, 이제는 지역이다’란 주제로 여주시 등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단체장과 정부관계자, 전문가, 시민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지자체 재생에너지 선도 사례발표 및 공동실천 선언문 조인식)
1부 행사에서는 지자체 재생에너지 선도 사례발표 및 지방정부와 에너지관리공단, 시민단체 간 공동실천선언문 조인식이 열렸습니다.

(다양한 에너지 전환 현장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회 개최)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에너지 전환 모범사례와 현황을 현장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회가 이어졌는데요.

(농촌의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사업의 문제점과 방향 제안)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정 토론자로 참석해 농촌에서 진행되고 있는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사업의 문제점과 방향을 제안했습니다.


여주시는 지난 13일 ㈜대영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건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대영은 약 200억원을 투자해 여주시에 연면적 약 5,000㎡, 지상 4층 건물로 총6개관 약 820석 규모의 전용 멀티플렉스를 건립할 예정인데요.

올해 말까지 영화상영관을 개관해 12만 여주시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민들과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확대하기위해 여주 시장실이 열립니다.
바로 열린 시장실인데요. 

지난 12일, 처음으로 진행된 ‘열린시장실’에서는 그간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해 이항진 여주시장이 듣고 함께 배석한 부서장등과 해법을 찾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날 개최된 ‘열린시장실’에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도시계획도로 개설, 교육 시설 확충 등 다양한 주민의견이 표출됐습니다.

한편, 열린시장실은 시정발전과 공익을 위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매월 2회 시장이 시민을 직접 만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인데요, 해당 부서장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게됩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염원하는 여주시민들의 촛불이 여주시청 앞 광장을 환하게 밝혔습니다. 

각 초등학교에서도 플래시몹으로 초등학생들의 염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4일 시청광장에서 3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구종합센터 유치염원 촛불 결의대회’가 열렸는데요.

신명나는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시청 광장을 메운 시민들이 펼친 유치염원 현수막 퍼포먼스와 구호를 제창하며 여주시의 축구종합센터 유치의지와 열의를 드러냈습니다. 


벚꽃의 향연, 사랑 그리고 희망! 의 메시지와 함께 제3회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가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여주 흥천 귀백리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제3회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에 놀러오세요!

기간 : 2019년 4월 12일(금) ~ 4월 14일 (일)
장소 : 여주시 흥천면 귀백삼거리 일원 (귀백리 산7)
행사내용 : 벚꽃 테마로, 야간 별빛로, 체험행사, 특설무대 축하공연 등
문의전화 : 031-887-3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