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TV

메뉴 건너뛰기

남한강 tv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추천하기
HTML보기
팝업으로보기
추천수 : 1 | 조회수 : 298
Array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한강TV 주간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여주시는 지난 5일 단국대학교와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모색하기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여주시, 단국대학교 지역발전 모색을 위한 교류 협약식)
여주시와 단국대는 이번협약을 통해 정보 교류 및 지역발전과 대학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함께 분야별 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는데요.

(단국대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연계)
여주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단국대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연계를 시작으로 여주시청 직원 및 지역주민들이 평생교육을 뒷받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주시의 도자분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이 교육분야, 도자분야 등 실질적이면서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7일 제18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입학식이 여주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여주농업 이끌어 갈 인력 육성 교육과정)
여주21C 농업인대학은 여주농업을 이끌어 갈 정예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여주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과정인데요. 2002년 제1기부터 17기까지 총 1,30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발효식품과, 기초농업인과, E-마케팅과 등 총 3개과 120명)
올해는 발효식품과, 기초농업인과, E-마케팅과 등 총 3개과 120명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인데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습 병행)
교육과정은 발효식품 및 농업기술 기초, 농업트랜드 및 마케팅 전략, 전자상거래 등 다앙한 분야에 대해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어 이루어집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여주21C 농업인대학이 어려운 농업현실 속에서 농업인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수 있는 기술을 교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여주시가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습니다.

(민선7기 시정방향 공유의장 건의 민원현장 방문)
여주시는 지난 6일, 새해 민선 7기 시정방향 공유의 장에서 건의된 민원현장 9곳을 방문해, 마을주민,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을 직접 살피고 민원해결책을 모색했습니다.

이항진여주시장은 건의된 민원현장에 대해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해당부서에 빠른 조치를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
이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위한 자리로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를 가남읍 대신3리 마을회관에서 진행했는데요.

이항진 시장은 마을회관에 모인 주민들과 저녁식사를 같이하며 크고 작은 마을 현안에 대한 이야기부터 담소까지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2019년 여주 청년 창업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기간을 3월 21일까지 연장합니다. 
7명을 선정하여 창업지원 자금을 지원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예비 창업인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여주 청년 창업지원 사업대상 모집
- 모집기간 : 3월 6일 (수) ~ 3월 21일 (목) 
- 모집대상 : 여주시 소재 만18세~39세 예비 창업 청년 7명
- 지원내용 : 창업청년 1인당 연간 1,290만원 내외 창업 지원 자금
- 접수처 : 여주시 지역경제과 방문 및 이메일 (teo86@korea.kr)
- 문의전화 : 여주6시 지역경제과 031-887-2087